새소식

⇥ 2D Game/aseprite

맥북 aseprite 개발자 버전 컴파일로 무료 설치

  • -
반응형

1. Xcode 설치

컴파일로 개발자 버전을 설치하는 것 이기 때문에 Xcode 설치가 필요하다. AppStore 에서 Xcode 를 설치해준다.

 

2. 라이브러리 설치

brew 를 이용하여 컴파일에 필요한 빌드 툴을 설치한다.

brew install cmake --cask
brew install ninja
brew install webp

 

3. skia 설치

https://github.com/aseprite/skia/releases

 

Releases · aseprite/skia

Skia is a complete 2D graphic library for drawing Text, Geometries, and Images. - aseprite/skia

github.com

안정적인 버전인 m102 를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한다. 설치된 경로를 기억해둬야 이후 빌드 명령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.

 

4. Xcode sdk 버전 확인

ls /Applications/Xcode.app/Contents/Developer/Platforms/MacOSX.platform/Developer/SDKs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e@2018080077
MacOSX.sdk     MacOSX13.1.sdk MacOSX13.sdk

위와 같이 Xcode 설치 된 sdk 의 버전을 확인해준다. 나는 13.1 버전임을 확인하였다.

 

5. aseprite git clone

git clone --recursive https://github.com/aseprite/aseprite.git aseprite-main
cd aseprite-main
mkdir build
cd build

aseprite를 빌드하기 위해 깃 저장소를 pull 받아준다. 내부에서 build 디렉토리를 생성하고 생성된 디렉토리로 이동한다.

 

6. 빌드

cmake \
  -DWEBP_LIBRARIES=/opt/homebrew/lib/libwebp.dylib \
  -DWEBP_INCLUDE_DIR=/opt/homebrew/include \
  -DCMAKE_BUILD_TYPE=RelWithDebInfo \
  -DCMAKE_OSX_ARCHITECTURES=x86_64 \
  -DCMAKE_OSX_DEPLOYMENT_TARGET=13.1 \
  -DCMAKE_OSX_SYSROOT=/Applications/Xcode.app/Contents/Developer/Platforms/MacOSX.platform/Developer/SDKs/MacOSX13.1.sdk \
  -DLAF_BACKEND=skia \
  -DSKIA_DIR=/Users/we/Downloads/skia2 \
  -DSKIA_LIBRARY_DIR=/Users/we/Downloads/skia2/out/Release-x64 \
  -DSKIA_LIBRARY=/Users/we/Downloads/skia2/out/Release-x64/libskia.a \
  -G Ninja \
  ..

앞서 과정이 모두 끝났다면 build 디렉토리 내부에서 cmake 를 수행한다.

-DCMAKE_OSX_DEPLOYMENT_TARGET, -DCMAKE_OSX_SYSROOT 는 4번에서 확인한 SDK 버전과 경로를 입력해주면 된다.
-DSKIA_DIR, -DSKIA_LIBRARY_DIR, -DSKIA_LIBRARY 는 3에서 설치한 SKIA 의 경로를 입력해주면 된다.

모두 정상적으로 입력했으면 빌드가 완료되고, build 디렉토리 내부에 build.ninja 파일이 존재한다.
마지막으로 ninja 빌드를 수행해주면 된다.

ninja aseprite

화면과 같이 빌드가 완료되면 build/bin 디렉토리 내부에 aseprite 실행파일이 생겼다.

해당 파일을 실행해주면 컴파일 설치가 완료되었다.

반응형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