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

⇥ 이것저것 리뷰 🍽️/🎩제품 리뷰

외장SSD SANDISK(샌디스크) Extreme Portable , MAC 에서 사용법

  • -
반응형

쿠팡에서 구매한 샌디스크 외장 SSD

제대로 영상편집을 공부할 마음과 영상들을 정리할 생각으로 외장 SSD를 구매했다. 맥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노트북에 영상들이 쌓이는 것도 보고 싶지 않았고, 고정적으로 파일들을 정리할 수 있는 외장 하드를 찾다가 속도가 느릴 것 같아서 SSD를 선택했다.

생긴게 귀염 뽀짝해서 해당 제품을 선택했는데, 500GB ~ 4TB 까지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.
500GB 는 너무 애매한 크기이고, 너무 큰 용량을 선택했다가 고장이라도 나면 모든 데이터가 날아갈 수 있다고 생각해서 1TB를 선택했다.
다른 SSD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격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.

크기는 애플 마우스보다 살짝 작다. 그리고 동봉된 C to C 케이블을 주는데 굵고 튼튼해서 마음에 들었다. (추가로 USB 젠더도 있음)

무엇보다 SSD 의 장점으로 속도를 꼽을 수 있는데, 고프로 SD카드에서 영상을 옮기는 속도보다 10배는 빠른 것 같다.
10GB 용량을 옮기는데, 1분도 소요되지 않는다. 적당한 가격에 큰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추천하는 SSD 제품이다.

맥북에서 연결하면 read-only 로 연결되는데, 어떻게 해야 write 모드로 되는지 잘 모르겠다.
그래서 아래 명령어를 통해서 write 할 수 있게 만든 뒤에 파일을 관리하고 있다. (command 사용 필요)

sudo mount -u -w /Volumes/ssdname

mount 후 -w 옵션을 부여하는 명령어 이다. ssdname 에는 ssd를 꽂았을 때 나오는 이름을 적어주면 된다.

 

반응형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